태문소개학교소개
                  HSK에 연구가 깊으신 전문특강강사,
                  학교부교장이신 나문희선생님

  태문외국어학교는 산동성 위해시 정부의 허가를 받아 1992년 9월에 성립된 교육기관입니다.

        위해 태문외국어학교는 중국 산동 위해시에서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집중되어 거주하고 있는 경제개발구 황관구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위해시에서 유일하게 한국 교포가 법인으로 되어 정부의 허가를 받고 운영하고 있는 학교입니다. 

      본 학교에서는 설립 당시부터 우리 민족의 문화를 전파하는 동시에, 한국 업체의 많은 중국
직원들과 한국관리일군들의 언어장애를 없애려는 목적으로, 한국어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하
여 이미 3천여명에 달하는 한국어인재를 키워내였습니다.

       본 학교에서는 한국에서 들어온 회사주재원들과 자녀들의 중국어장애를 장애를 풀어주고, 한국기업의 직원들과 중국들사의 언어장애를 풀어주기 위하여, 여러가지 중국어반을 하였습니다.

본 학교에서 지금 운영하고 있는 반은 아래와 같은 반이 있습니다.

7—8세 아동을 가르치는,취학준비반: 이 반은 중국어 기초교육 및 초등학교 1학년 과정에 적응하도록 가르칩니다.

학교진학준비를 위해 가르치는 초,중,고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진학준비반: 이 반은 학교에 입학하여 빠른 적응 가능하도록 기초교육과정을 확실하게 가르치는 반입니다.

초,중,고,성인들을 대상으로 한, 교과반: 이 반은 정규적인 중국어교과서 공부를 거쳐 빠른 시간에 중국어 실력을 제고하는 반입니다.

주부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한,중국어 실용회화반: 이 반은 기분좋게, 부담없이 중국어생활용어를 배우는 반입니다.

확실하고 체계있는 중국어공부를 원하는 학생과 어른을 대상으로 한, HSK대비반: 이 반은 HSK 시험준비를 위한 확실한 중국어기초교육을 하는 반입니다.

HSK 준비를 위한 학생,어른들을 대상으로 한,HSK반: HSK 시험준비를 위한 확실한 중국어교육을 합니다.

HSK 시험준비를 위한, HSK 특강반: 보통 시험전 3달전부터 이 반은 개강합니다. 특수한 교육방법으로 듣기,독해,문법,종합 및 HSK 시험을 위한 특강을 합니다.

이 외에도 저녁숙제지도반, 토요일주말반이 있습니다.

* 어학공부를 하는 학생들에게는 영어도 같이 가르칩니다.

어떤 한국학생들이 중국에 조기 유학을 와서, 중국어어학연수를 하려다가 실패하고 돌아가는 주되는 원인은,한국과 중국전통문화의 차이,중국어교수법과 교과서운영과 강사진의 차이를 모르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적응이 필요합니다.

본 학교에서는 우리가 연구해낸 이중언어교수법으로 강의하기에, 학생들이 재미있게 배우는 가운데서 중국의 전통교육방법을 받아들이게 함으로서,중국어를 몸으로 흡수하게 하고,한국학생들과 중국의 학교,대학들사이의 교량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본 학교에서는 이미 2천여명에 달하는 중국어 수강생들을 배출해내였습니다.

지금 많은 한국 학생들은 우리 학교에서 중국어 기초공부를 하고 중국학교에 들어가서, 중국학생들과 앞자리를 타투면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 대학교 졸업장이 필요없이, 빠른 시일내에 대학교의 중국어수준급 공부를 하려는 분들은, 1년반 되는 사이에 본 학교에서 공부를 하여, HSK 8급이상 되는 증서를 받아가지고 고마운 마음으로 우리 학교를 떠나가고 있습니다.

본 학교에서는 한국의 유학원 혹은 다른 단체들과 합작하여,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한국학생들을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1) 한국에서 캠퍼스같은 단기 중국어 공부단체를 조직하여 보냅니다. 한기에 중,고등학생 15명,20명씩 모집하여 중국어 단기학습반을 조직합니다.

중국어와 중국을 같이 공부하게 하고, 일요일에는 산동성내나 위해시의 관광지들을 유람하며, 현장공부도 합니다.

2) 학생들을 모집하여 대학까지 공부시키는, 흐름식 운송라인이 조직되여 있습니다.

위해 태문외국어학교 기초중국어공부 산동대, 연대대, 청도대에 보냅니다.

위해 태문외국어학교 기초중국어공부북경대, 청화대,복단대에 보냅니다.

본 학교에서 중국어를 반년동안 공부하고, HSK 4 급을 취득한후, 산동대, 연대대, 청도대에 입학합니다.

본 학교에서 1년코스로 공부하여 HSK 8급을 취득한 후, 중국의 명문대인 북경대 , 청화대 , 복단대에 입학합니다.

3) 본 학교에서는 홈스테이를 운영 할 준비도 되여 있습니다.

4) 한국의 중국어학원에서 중국어강사를 수요 할 경우, 아무 때고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위해는 한국과 비행기로 1시간거리밖에 안되고, 유엔으로 부터 “세계에서 가장 살기좋은 도시”상을 받은 중국에서 유일한, 가장 깨끝하고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이런 중국 위해에 위치해있는 본 학교는 학비가 저렴하고, 짧은 시간에 확실하게 중국어를 배울 수 있고, 시설이 완비한 학교입니다.

본 학교는 “글로벌시대에 외국어를 배워 세계인이 됩시다! ”를 교육이념으로 삼고, 우리 학생들을 글로벌시대를 대비한 훌륭한 인재로 키워나갈 겁니다.

그리고 실력있는 교사진의 전문교육에 의뢰하여, 창의와 탐구 정신으로 면학하는 분위기를 만들며, 한국어와 중국어의 연구와 보급, 고급중국어인재양성 및 전문통역인 양성을 목표로 하고, 정부교육당국의 합법적적 지지와 지원을 뒷심으로, 글로벌시대의 우수한 인력을 배출해 나갈 것입니다.

 

.

감사합니다.
2008년 4월 15일.

태 문 외 국 어 학 교
학교장     방태길